택견고수가 격투기선수한테 도전을 하네요.... 어?! 뭐야이거?!

황인무 선생님의 제자 옛법 택견꾼이
주동조 선수한테 도전을 하네요.. 어 근데?
식단관리, 닭가슴살은 역시 랭킹닭컴🔥
랭킹닭컴 앰버서더 양감독TV : bit.ly/3kwmE0T
회원가입 시 추천 아이디에 "teammd0303"을 입력하시면 적립금과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양성훈 감독은 부산 대신동 팀매드 본관에 계십니다 *
본관 : 부산시 서구 구덕로 334번길 5
페이스북 : CoachYangTV
인스타 : teammad_korea
비지니스, 출연 및 콜라보 문의 : teammad0303@gmail.com
#택견 #황인무 #옛법택견

다운로드

조회수
2,054,008

댓글

  • 이번에도 좋은 시간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양감독님, 이상수 관장님, 그리고 주동조 선수님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너무나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좋은 가르침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Team MAD!!!😊

    Master Hwang TVMaster Hwang TV15 일 전
    • ㅇㅅㄹ.

      Dae yun KimDae yun Kim일 전
    • @Nick H 하단 못보는 헤드기어 쓰게하고 촛대차기 에라이 ㅉㅉ

      새악어새악어일 전
    • 택견 헤드기어 참 졸렬하다 하단 시야 다 가리게하고 신나게 발차기질 ㅉㅉ

      새악어새악어일 전
    • @Lee Jun 헤드기어를 보세요 킥 전혀 못봄 시야 가려서

      새악어새악어일 전
    • 헤드기어가 너무 편파내요 주동조선수한테 너무 불리합니다 아래에서 오는 발기술은 보지도 못하고 감으로 해야하는데 택견꾼은 물만난고기처럼 발차기질 동조선수헤드기어 제대로되거 끼면 수읽기에서 걍 이길거같은데

      새악어새악어일 전
  • 실력차이 너무나네요

    By ChangBy Chang2 시간 전
  • 와....주먹이 엄청 빠르시네

    옹옹옹옹3 시간 전
  • 택견 멋집니다.최창희 선수 대성 바랍니다.

    김근우김근우5 시간 전
  • 생각보다 택견이 무섭네요.격투기 선수가 쉽게 봐주면서 할 줄 알았는데, 택견이 실전성이 있는 무술이네요.

    mask Catsumask Catsu5 시간 전
  • 택견이 초반엔 기술이 화려해서 우위를 점하지만 시간이 점점 흐를수록 격투기선수의 체력을 따라갈수가 없기 때문에 체력이 후달리는게 눈에 보임. 체력이 후달리다보니 발이 점점 느려져서 힘들어짐. 하지만 이 영상으로 택견도 격투기 시합에서의 가능성은 충분해 보이네요. 본격적인 격투기로 들어서면 당연히 프로처럼 체력훈련도 할테고 그럼 체력은 보강이 되는것이고, 특히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택견을 발만 쓰는줄 아는데 모든 무술은 다 손도 쓰기 때문에 손기술이 절대 복싱에 뒤쳐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깜박하죠. 그렇다보니 영상처럼 두 선수의 손기술이 큰 차이가 안나지만 발기술에서의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격투기 선수가 택견 선수에게 고전한것임.

    김길용김길용6 시간 전
  • 다리를 많이 쓰니 당연히 산소 먹어 더 지치니 실전서 피해야할,,것이고,, 헤머링 펀치는 위에서 내리치는순간 대미지 없기에 읽고 반격으로 상대 케오 시킬수 있기에,, 실전에서 도태될것이고 촛대치기도 마찬가지,,,실전도태형,,상대가 파악하면 데미지 적으므로 반격으로 크게 당함,, 한가지 더 얼굴과 하단차기 외에 미들킥 옵션가지면 택견이 발차기 기술이 유연하고 좋으니,, 3가지 옵션으로 페이킹하면 더 강해질거 같음,,

    team OCteam OC9 시간 전
  • 주동조 선수 귀엽다. ㅎㅎ

    백만장자라이프백만장자라이프9 시간 전
  • 이크에크 이쿠우-!!를 예상하고 왔다 놀라고감

    leeki leeleeki lee10 시간 전
  • 택견이 저리 무서운 무도였나???

    이효재이효재11 시간 전
  • 촛대차기로 스텝방해하는거봐 개쩐다

    HH12 시간 전
  • 역시 실전은 mma네요 저 택견 고수의 동작을 몸으로 받아버리네 택견 고수님도 진짜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황인무 선생님의 겸손 진짜 모든 무도인들이 본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신내남자연신내남자12 시간 전
  • 그래서 그 선수분이 낙함 오니깐 비명을 지르는구나!

    한산천한산천13 시간 전
  • 택견 고수시네요. 택견도 실전에서 충분히 강하다는 걸 알아갑니다. 두 분 고수 경기 잘 봤어요.

    Jeon계영Jeon계영13 시간 전
  • 촛대차기 격투기에 응용하면 많은 쓸모 있을것 같다 (아마추어생각입니다용)

    리링띠리링띠15 시간 전
  • 체격 차이가 좀 있네요.. 파이터도 작정하고 덤비지 않공ㅋ

    바니바니16 시간 전
  • 내가 무술 스파링 보면서 소름 돋은건 이번이 첨이다... ㅎㄷㄷ

    이동섭이동섭17 시간 전
  • 택견꾼 엄청 리드미컬하네 ㄷ ㄷ 펀치타격보면 택견만 배운 사람같진 않음

    김민준김민준20 시간 전
  • 어휴~~ㄷㄷㄷ 멋지다 이거지~~~~♡

    구애심구애심22 시간 전
  • 재능보소 ㄷㄷ

    명치solar plexus명치solar plexus23 시간 전
  • 택견 연계기가 인상적입니다. 종합격투 시합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면 좋을듯 하네요.

    박신욱박신욱일 전
  • 택견 입식으로 복싱만 연마하면 충분히 먹힐것같다 격투기는 멘탈이지만

    이충재이충재일 전
  • 와... 중국 고대 무술은 쇼 같은데 택견은 실전성도 엄청나네 ㄷ ㄷ 쉬샤오동이 이걸 보면 뭐라고 할까 ㄷ ㄷ

    볼트보이볼트보이일 전
  • 좋은영상 잘봤습니다

    GAGA캠프 캠핑노지소개채널GAGA캠프 캠핑노지소개채널일 전
  • 우~와 겁나 잼나고 많은 기술 보여줘 감사합니다 ♡🧡💜

    套troika套troika일 전
  • 3:47 ???: 이게 도끼질이라는 건데 사람을 죽일 수 있는 기술이란 말이야 이게...

    Gingin 긴긴Gingin 긴긴일 전
  • 택껸도 생각보다 제법 괜찮네 ㅋ

    김진만김진만일 전
  • 택견 멋있는데 ㄷㄷ

    너구리너구리일 전
  • 고관절이 어떻게 저렇냐

    조스타조스타일 전
  • 택견 발차기가 일품이다

    황금빛인생황금빛인생일 전
  • 정강이 맞고 대가리 깨지네

    김태은김태은일 전
  • 2:40 옆에서 보이는 악마의 미소......

    치킨나라피자왕자지치킨나라피자왕자지일 전
  • 격투기와 택견 두분 다 대단하시고 정말 멋지네요. 멋진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들놈들에게 큰 도움 될 듯 합니다 감사~

    일이관지일이관지일 전
  • 서로 존중하는게 너무 멋있네요

    ᄋᄋᄋᄋ일 전
  • 멋진 무도인들.

    BDSBDS일 전
  • 와 촛대차기... 저거 맞으면 웬만한 정강이는 아작날듯... 택견 기술 몇가지는 정말 실전격투기에서 써먹어도 될거같네요 멋진 스파링 잘 봤습니다.

    악마선생악마선생일 전
  • 택견 멋있게 잘싸우네

    바__불뚝바__불뚝일 전
  • 태껸아저씨 뭔 샤코스킨인가ㄹㅇ 샤코같네 톡톡치는데 대미지들어가는거보소 ㅋㅋㅋ

    Bye oBye o일 전
  • 택견만 배운 사람이 아닌 거 같은데

    NEWBNEWB일 전
  • 그냥 프로네. 실전 시합경기 녹화본 느낌. 두분 고퀄리티. 멋있습니다. 화이팅!

    Truth 108Truth 108일 전
  • 세컨도 조또 모름서 지시하는구나 ㅋㅋㅋ

    Tree OceanTree Ocean일 전
  • 택견하시는 분 격투센스가 정말 좋으신것 같아요

    바람이고싶은바람이고싶은2 일 전
  • 다 멋있는데 진짜 킥 궤도랑 날카로움에 반해서 봤습니다

    호랑이덮밥호랑이덮밥2 일 전
  • Ufc에서 프리스타일, 킥복싱, 레슬링 이렇게 안나오고 택견! 나올때까지 화이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멋진 스파링 잘봤습니다! 대단하세요

    Inhang LeeInhang Lee2 일 전
  • 몇 번을 봐도 좋은 영상

    이상호이상호2 일 전
  • 무에타이 했나 본데...준비 없는 앞차기 ...태껸하시는군 ...센스가 좋네. 체력도 좋지만.근데 찍어 차기 장난 아니네 궤도가...그리고 망치주먹 맞으면 엄청 아프겠는데. 뒷통수 잘못 맞으면 혈전 오겠어. 기절.... 오 다시봤다. 택껸...택껸도 앞으로 보호구 끼고 이런 방향으로 발전한다며 대단하겠어. 일반사람에게는...

    GOODGOOD GOODGOODGOOD GOOD2 일 전
  • 감사합니다♡♡

    기적의 병치료법-민족의술TV기적의 병치료법-민족의술TV2 일 전
  • 택견 대박... 진짜 멋있네요.

    꾸러기꾸러기2 일 전
  • 택견 너무 띄워주지 말고 택견이 그렇게 강한 무술이면 UFC나 아니면 로드FC라도 출전해 그 기량을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최동호최동호2 일 전
  • 옛법택견은 지금당장해도 국내는 통할듯,,, 붙어보다보면 또다른많은기술 개발이될듯,,, 응원합니다!!!

    송구리송서방송구리송서방2 일 전
  •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존경합니다 두선수

    양재식양재식2 일 전
  • 무술이전에 사람이 되어야합니다

    양재식양재식2 일 전
  • 두분다 멋지네여 ㅉㅉㅉㅉㅉ

    이량훈이량훈2 일 전
  • 택견의 파괴력은 소문으로만 그런가보네 하면서 이크에크 춤사위처럼 허술하게 저게뭐야 고정관념이 있었다. 섣부른 생각 , 착각 , 교만함 반성한다. 보면서도 식겁하는 스파링은 정말이지 오랜만.

    changkeu Knightchangkeu Knight2 일 전
  • 중국 무술 흉내 내지않길바란다 꼴불견이다

    정현찬정현찬2 일 전
  • 택견 이겼다고 하지말아라

    정현찬정현찬2 일 전
  • 리치가 길고 스텝이 경쾌하니 택견볼맛나네요

    김성록김성록2 일 전
  • 아마츄어라하기엔 체력이 너무좋다. 2회전을 하는데도 몸의 밸런스가 그대로네.. 나같으면 힘들어서 주먹날리기도 힘들듯

    맑은공기맑은공기2 일 전
  • 이대로만 가면은 챔피언 시간문제겠다

    채성호채성호2 일 전
  • 레알 이 정도만 보여줘도 무술 사기꾼 소린 절대 안 듣지ㅜㄷ

    이재봉이재봉2 일 전
  • 3:46 와 아래로 숙여서 펀치를 피했는데 택견에는 아래로 내려치는 기술이 있으니 바로 따라가서 타격이 가능하네. 저건 실제 격투기 무대에서도 차용할만 한듯

    ssoais ddkskssoais ddksk2 일 전
  • 택견하는 사람은 스파링인데 시합처럼 세게 치네요..저런 사람이 제일 어이 없죠... 주동조 선수는 끝까지 상대 보호 스파링 역시👍👍👍

    키다리 아저씨키다리 아저씨2 일 전
  • 점마 디지게 맞아주는 알바 파이터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관세음보살관세음보살3 일 전
  • 우와 ... 택견 진짜 날카롭네요. 우리나라 종합격투기선수들이 잘 흡수하면 진심 더 무서울듯합니다. 택견 세계에서도 통할듯 합니다 .

    루피아빠루피아빠3 일 전
  • 이야.... 니킥으로 깔끔하게 어퍼가 들어가는 상황이 만들어지는구나.....

    c dc d3 일 전
  • 진짜 멋있는 경기였습니다. 두분 다 대단하십니다!

    꿈쟁이꿈쟁이3 일 전
  • 택견 시원시원하게 나가네 오후

    이남경이남경3 일 전
  • 와 ㅅㅂ 택견 존나 멋잇다.... 레알.. 촛대차고 바로 연속킥 핵멋잇다....

    김태근김태근3 일 전
  • 택견 매력있네요ㅡㅡㅡ

    sean parksean park3 일 전
  • 이건 체급차이가;

    이정재이정재3 일 전
  • 택견하시는 분 손도 엄청 잘쓰시는 것 같음... 복싱 몇년 하고 스파링도 자주 한 사람처럼 공격이 엄청 자유롭고 글러브로 시야 가리도 하시고 타격도 강하고 발도 매우 정확하게 잘 쓰시는데 손이 보통이상 받쳐주니깐 엄청 강함. 무엇보다 정신력이라고 해야하나 정신이 어디에 얽매여있지 않고 실시간으로 생각하고 전술수정하는것만 집중하시는게 보임

    GameCinemaGameCinema3 일 전
  • 복싱의 잽 처럼 가볍게 나오는 하이 킥 과 콤비네이견이 일품 이네요 택견 멋져요~~

    sw expertsw expert3 일 전
  • 택견이라기보다는 킥복싱에 발차기에 택견을 섞은거 같은데

    와나나와나나3 일 전
  • 택견을 이크에크 장난스런 운동으로 생각해왓는데 입식에서 전혀 안뒤진걸보고 깜짝 놀래고 갑니다 우와 개멋지네

    카사노바카사노바3 일 전
  • 택견이 진짜 발차기가 너무 자연스럽다. 다른 종합 격투기에서 나오는 발차기는 정해져 있는 각도에서 정해진 방식으로 들어오는거 같은데 택견은 진짜 물흐르듯이 강하게 들어오네요 ㄷ ㄷ

    CalvinCalvin3 일 전
  • 최소한 허접 중국무술 좀 한다는 무도인 보다는 훨씬 잘한다.

    andy kidmanandy kidman3 일 전
  • 멋진경기네요~~체급차이가

    우이루우이루3 일 전
  • 낙함이란 이름의 기술이구나. 손날로 치는 건줄 알았는데 주먹을 쥐고 내리치는 거였네요 ㅋㅋㅋㅋㅋㅋ 필살기는 한 번 보여주고 나면 파훼법이 나오니까 필살기가 아니게 된다. 라는 얘기가 무협지에 있던데 택견은 마치 세상에 안 드러나있던 유파가 모습을 드러낸 것만 같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ㅋㅋㅋㅋㅋㅋ 정말 종합격투기에 나온다면 사람들을 많이 당황시킬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홍세아홍세아3 일 전
    • @달봉DB 아항 손바닥 밑이군여!

      홍세아홍세아6 시간 전
    • 낙함은 손날이 아니라 손바닥 밑의 두툼한 부위인 장저로 턱을 사선으로 내리치는 기술이에요. 글러브를 껴서 기술이 왜곡돼보이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 같습니다 ㅎㅎ

      달봉DB달봉DB7 시간 전
  • 확실히 택견 스텝이 건들~건들~ 하니 이크 에크 소리가 절로 나오네ㅋㅋㅋ

    ᄇᄂᄉᄀᄂᄉᄇᄂᄉᄀᄂᄉ3 일 전
  • 결련 택견 응원합니다. 실전 무술중에 택견이 상위급으로 알고 있었는데, 왜 세상에 나오지 않는지 많이 아쉬웠습니다. 우리 민족의 고유한 진짜 실전 무술의 뛰어남을 전파해주세요. 격하게 응원합니다^^

    159715973 일 전
  • 한분야를 거의 마스터한사람이 다른분야까지 수련하면 얼마나 스타일리쉬하고 많은 응용동작이 나오는지 몸으로 보여주시는거같아요 퓨전요리를 보는거같아요

    최준일최준일3 일 전
  • 이래서 단순 싸움과 제대로된 파이터들은 상대가안되는거 아닐까요? 마지막에 서로간에 진심으로 존중해주는 모습에서 스포츠정신이 느껴져서 더 좋았습니다.

    se sese se3 일 전
  • 발을 주먹처럼 저렇게 빨리 쓸수가 있네..

    ᄋᄒᄋᄒ3 일 전
  • 택견이 실전성이 있나? 펀치가 있다고?

    winday huewinday hue3 일 전
  • 내려찍는 펀치는 원래 글러브 없이하면 손날로 치는거 아닌가요? 저걸로 목이나 어깨 맞으면 끔찍하겠네... 근데 격투기 선수분도 체급차이 극복하고 잘하셨네요.

    새벽감성†새벽감성†3 일 전
  • 택견하시는분 혹시 복싱도 하셨었나요? 상체는 상체대로 무빙 좋고 펀치도 좋고 하체는 당연히 주전공 택견이니까 무빙좋고...사기네 사기... 복싱 - 택견 - 킥복싱으로 계속 변환하면서 하는거 같은 느낌을 받음...저기에 유도까지 더해지면 ㄷㄷ

    새벽감성†새벽감성†3 일 전
    • @달봉DB 아 자빠뜨리는거 본적 있습니다.

      새벽감성†새벽감성†3 일 전
    • 택견에도 업어치기나 더블렉 태클부터 시작해서 태질이라는 여러 테이크 다운 기술이 많아요! 다만 주짓수 같은 그라운드 기술이 없습니다.

      달봉DB달봉DB3 일 전
  • 택견.. 겁나 잘한다...

    신율담신율담3 일 전
  • 택견승!

    V.J. LeeV.J. Lee3 일 전
  • 격투기가 안대내 대단하다 택견

    mku789 jmmku789 jm4 일 전
  • 와 택견이 종합격투기에서 통하는 구나

    S. NightS. Night4 일 전
  • 몇년전만해도 택견은 뭐냐 춤이냐 머냐 무시 많이 당했는데.. 여기서 클라스 보여주네 감사합니다..

    디엠디엠4 일 전
  • 택견이 이렇케 무서운 격투기 로구나 빠르고 킥.원투 척절히 섞여 있어서 상대는 혼란이 오겠내요

    김준김준4 일 전
  • 택견에 입식타격을 녹여버리니 엄청 멋있네요.. 우아하면서도 위력이 상당해보이는..

    정우혁정우혁4 일 전
  • 태권도랑은 다르게 택견은 실전성쪽에서도 어마어마하네요ㅎㅎ

    T.J Coupon KimT.J Coupon Kim4 일 전
  • 두분다 대단하요~~ 택견하시는 분의 대응이 아주 빠르고 잽싸네요

    유니위소리향유니위소리향4 일 전
  • 좋아요

    신성민신성민4 일 전
  • 길이 차이가 있네..

    Shawn SonShawn Son4 일 전
  • 택견한테 존나게 맞는구나 ㅋㅋㅋㅋㅋ

    Tree OceanTree Ocean4 일 전
  • 야 대단하네. 정말 숨죽이고 본 멋진 경기입니다. 박수 보내드립니다. 두 선수 모두 잘하셨고 두분 감독님 넘 멋있어요^^

    Dae seong KimDae seong Kim4 일 전
  • 이런귀한 영상올려주셔서 너무감사합니다.두분 너무 멋있고 예술같았습니다

    가을레인가을레인4 일 전